티스토리 뷰
목차
이 글을 통해 텐퍼센트커피 창업의 실질적인 정보와 신중한 접근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여 전국 800여 개 매장을 보유한 텐퍼센트커피의 브랜드 특징과 경쟁력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창업 비용과 예상 수익을 확인해 보시죠.
1. 텐퍼센트커피 창업 특장점
원두 품질: 나라별 산지에서 엄선된 상위 10% 원두를 사용하는 브랜드이다.
현재 비슷한 매장 수를 보유한 경쟁 브랜드로는 매머드커피, 하삼동커피, 디저트 39 등이 있다.
가격 포지션: 아메리카노 가격이 2,000원으로, 저가 커피 시장에 위치한다.
인테리어는 우드톤을 기반으로 한 인테리어를 통해 편안하고 힐링되는 느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2. 텐퍼센트커피 창업 비용 분석
공정위 자료 기준 텐퍼센트커피의 창업 비용은 10평 기준 약 1억 원이다.
인테리어 비용은 평당 220만 원이 소요 된다. 권장 자금은 상가 보증금과 예비비까지 고려할 때, 최소 1.5억 원의 자금을 마련하고 접근하는 것이 권장.
3. 텐퍼센트커피 예상 수익
일반적으로 커피 프랜차이즈들의 월평균 매출액은 약 1,800만 원 수준이다. 텐퍼센트커피의 월 매출액은 1,600만 원 정도로, 평균보다 약간 낮은 편이다.
점포 수의 빠른 증가로 인해 자료에 반영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최소 2천만 원 정도의 매출액을 예상한다. 저가 커피 전문점들의 평균적인 수익률은 약 13%로 이를 바탕으로 텐퍼센트커피 창업 시 한 달에 260만 원 이상의 순수익을 예상할 수 있다.
위 수치는 매장과 운영 방식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만 활용해야 한다.
4. 결론 및 신중한 접근 권유
텐퍼센트커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빠르게 무너질 수도 있으므로 창업에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권유드립니다.